G05-7182802122

안성바우덕이 축제, ‘바우덕이의 나래’ 화려한 개막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10-06 22:55 KRX2
#안성바우덕이축제 #개막식 #안성시 #대한민국축제 #김보라

김보라 시장 “안성바우덕이 축제, 우리의 고유문화 지키고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

NSP통신-개회식 행사장에 운집한 관람객 및 시민들. (사진 = 김병관 기자)
개회식 행사장에 운집한 관람객 및 시민들. (사진 = 김병관 기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바우덕이 축제가 6일 오후 국내·외빈들을 비롯한 안성시민 등이 운집한 가운데 안성맞춤랜드 축제장에서 수많은 축포들이 하늘로 수놓으며 화려하게 개막했다.

개회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김학용 국민의힘 국회의원, 중국 허휘엔시 부시장 7명, 정미선 종로구 복지국 국장 등 5명, 김진익 55 사단장, 경기도의원, 안성시의원을 비롯한 국내·외빈들과 민간 단체장 및 관계자와 수 많은 안성시민 등이 운집했다.

바우덕이 축제 개막식은 김일중, 박은영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바우덕이의 나래’라는 주제로 개회선언, 개회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김보라 안성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전통을 이어온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대한민국 가을 축제의 대표주자이자 글로벌 명품축제로 자리매김 됐다”면서 “축제는 ‘흥난다 신난다 모두다’라는 슬로건 아래 신분과 세대를 넘어 모두가 위로받는 즐거움과 힐링, 상생의 가치를 선사하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앞으로도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란 믿음으로 우리 고유의 문화를 지키고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바우덕이 축제, 대한민국 축제로 자리매김

NSP통신-위로부터 축제 개막 선언하는 김보라 안성시장, 축사하는 김학용 국회의원, 축사하는 안정열 안성시의장. (사진 = 김병관 기자)
위로부터 축제 개막 선언하는 김보라 안성시장, 축사하는 김학용 국회의원, 축사하는 안정열 안성시의장. (사진 = 김병관 기자)

김학용 국회의원은 “안성바우덕이 축제는 해를 거듭하면서 안성시민의 축제가 아니라 국민 축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는 우리 안성을 아끼고 찾아주시는 여러분이 계시기 때문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리 안성시민들이 행복하고 우리 국민들이 더욱더 사랑하고 알차고 의미 있는 축제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안성바우덕이 축제는 안성시민과 그리고 관광객 여러분 모두가 주인공이다. 오늘 개막식을 비롯해 남은 축제 기간 동안 여러분 모두 바우덕이 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고 축제의 주인공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역설했다.

앞서 식전 행사로 바우덕이 비나리 라는 주제로 풍물놀이가 진행됐다.

한편 바우덕이 축제는 안성맞춤랜드 축제장에서 오는 9일까지 열린다. 전통과 비보잉의 콜라보를 통한 화려한 무대와 평인 댄스 컴퍼니, 성악가 염진욱, 소프라노 성희진, 어린이 코러스의 합동공연, 바우덕이 풍물단 공연 등이 장식된다.

이와 함께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으로 무대를 나눠 가족뮤지컬과 남사당 상설공연, 조선시대 어가행렬 등 다양한 무대가 펼쳐진다.

축제 관계자는 “가을 날씨와 함께 황금연휴를 맞아 바우덕이 축제장에 부담 없이 오셔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 등을 편안히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