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의회, 신규 공무원 5명 배치 마쳐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9-26 20:09 KRX7
#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공무원 #송바우나 #안산시의회공개경쟁임용시험

첫 공채 일반직 9급 5명 의정팀·입법지원팀 근무…조직 효율적 운영으로 의회 정책 역량강화 기대

NSP통신-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소속 의원들이 25일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시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소속 의원들이 25일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시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일반직 9급 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을 통해 선발한 인력 5명에 대한 배치를 최근 마쳤다.

시의회는 지난 18일 의장실에서 송바우나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의회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해 행정 9급 4명과 세무 9급 1명에게 임용장을 전달하고 업무 분장에 따라 인력을 각 부서에 배치했다.

의회가 일반직 9급 공무원을 공개경쟁임용시험(경기도 위탁)으로 선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는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지방의회의 인사권이 독립된 것에 따른 조치다.

G03-9894841702

이들 중 행정직 2명은 의정팀에서 의회사무국 운영 관련 업무를 담당하며 나머지 인력은 입법지원팀 소속으로 정책지원관 업무를 수행한다.

송바우나 의장은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되면서 지난해 임기제 신분의 정책지원관을 선발한 데 이어 이번에도 뛰어난 공무원들을 뽑아 조직 운영의 활성화를 기할 수 있게 됐다”며 “조직의 효율적 운영이 대시민 정책 역량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의회의 수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