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따뜻한 동행’ 성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9-22 17:56 KRX7
#오산시치매정책 #오산시치매지원 #오산시치매관리
NSP통신-21일 이권재 오산시장(둘째줄 왼쪽 다섯번째)과 참석자들이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서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21일 이권재 오산시장(둘째줄 왼쪽 다섯번째)과 참석자들이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서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21일 CGV 오산 중앙점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치매극복의 날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협회가 함께 지정한 날로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올해로 16회를 맞았다.

행사에서는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따뜻한 가족영화 ‘장수상회’ 관람 ▲인지 강화 운동 및 ‘함께 해요 치매예방’퀴즈 ▲치매안심센터의 치매 어르신이 직접 그린 작품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G03-9894841702

특히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치매환자와 가족,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기획한 ‘장수상회’ 영화관람은 지역사회 관심의 중요성과 가족의 소중함을 보여주는 영화 내용을 통해 관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으며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영화 관람을 통해 오산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과 함께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며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매 관련 상담은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또는 치매안심콜센터로 문의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