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오산런 배달대행, 위기가구 발굴 안전망 구축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9-19 17:38 KRX7
#오산시복지정책 #오산시배달대행 #오산사회안전망
NSP통신-18일 이권재 오산시장(가운데)과 오산런 배달대행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18일 이권재 오산시장(가운데)과 오산런 배달대행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18일 어려운 이웃을 알리고 살피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성화를 위해 오산런 배달대행(오산지사장 백찬희)과 ‘착한날개 오산’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취약계층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고 주변의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실질적인 활동 독려를 위해 마련됐다.

양미나 오산종합사회복지관 과장이 위기가구 발굴 노하우 및 대처 방법 등을 안내하며 실질적인 활동 독려를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G03-9894841702

전기·수도·가스검침원 및 배달라이더 등 가정방문 생활서비스 종사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누구나 환영받으며, 외롭지 않은 마을 만들기’라는 주제의 강의가 진행됐다.

백찬희 오산지사장은 “배달 일 틈틈이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도울 수 있어 보람 있을 것 같아 참여했다”며 “골목 구석구석 사정을 잘 아는 배달라이더를 통해 이웃의 생활환경·건강상태 등을 꼼꼼히 살펴 어려움을 면밀히 살피고 따뜻한 관심으로 적극 제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웃에게 희망과 위로를 줄 수 있다는 사명감으로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보람을 느끼면서 행복을 배달하셨으면 좋겠다”며 “오산에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고 고립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해 다각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열정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