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금호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성료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8-31 16:09 KRX7
#광양시 #금호도서관 #장애인독서문화프로그램

국립광주박물관 문화 체험 탐방으로 유종의 미 거둬

NSP통신-국립광주박물관 문화탐방 (사진 = 광양시청)
국립광주박물관 문화탐방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금호도서관은 2023년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그림책으로 표현한 내 모습’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지난 29일 국립광주박물관(이하 박물관) 문화탐방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주최하고 중마장애인복지관이 참여한 이번 사업은 지난 5월부터 ▲금호도서관 시설 방문과 방승희 작가와의 만남을 가진 도서관 이용법 교육 1회 ▲행복누리심리상담소 홍애은 소장과 함께 독후활동을 진행한 독서문화프로그램 10회 ▲‘영산강 이야기’ 속 유물들을 직접 보러 떠난 문화탐방 1회까지 총 12회로 운영됐다.

마지막 회차로 진행된 문화탐방에서는 ‘영산강 이야기’를 쓴 방승희 작가와 함께 국립광주박물관을 방문해 영산강이 흐르는 지역의 유물을 직접 관람한 후, ‘박물관에서 꿈꾸는 희망’ 프로그램에 참여해 광양의 명물인 매화를 부채에 그려내는 압화 캘리그라피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중마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 문화프로그램으로 복지관 이용자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어 매우 만족한다”며 “넓은 부채에 찍힌 압화의 흔적처럼 이번 경험이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슴에 오래 남아 장애인이 바라보는 세상이 더 다채로워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용민 금호도서관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 분들이 책과 가까워지고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독서 활동 증진과 문화 향유 기회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