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적극행정 마일리지로 더욱 활발해진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8-21 11:25 KRX7
#수원시마일리지 #수원시공직자 #수원시혁신행정

적극행정 한 공직자에 마일리지 부여하는 ‘적극행정 마일리지’ 시범 운영

NSP통신-수원시청 전경. (사진 = 조현철 기자)
수원시청 전경. (사진 =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적극행정을 한 공직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적극행정 마일리지’를 시범 운영한다.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는 적극행정 활동을 한 공직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적립한 점수에 따라 보상하는 것이다.

행정안전부는 수원시를 비롯한 50개 지방자치단체를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 시범운영 지자체’로 선정했고 수원시는 8월 말부터 12월까지 10개 부서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마일리지를 시범운영한다.

G03-9894841702

마일리지 적립 대상은 6급 팀장급 이하 실무자다. 시범운영 부서 부서장이 마일리지 적립 기준에 따라 직원 개인별로 마일리지를 부여한다.

마일리지 적립 평가항목은 ▲적극행정 계획수립 ▲추진 과정 ▲성과창출 ▲적극행정 제도 활용·추진 ▲규제개선 과제 발굴 ▲제안 참여 등이다.

일정 수준의 마일리지를 적립한 공직자가 적극행정 전담 부서에 인출 신청을 하면 점수에 따라 3~10만원 상당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공직자가 일상적 업무 과정에서 적극행정을 실천하도록 격려하고 작은 성과라도 즉각 보상해 직원들에게 적극행정 동기를 부여하겠다”며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가 적극행정 문화가 활성화되고 시민이 적극행정을 체감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