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8-10 15:19 KRX7
#경주시 #주낙영시장 #융화교육 #체험프로그램

귀농·귀촌인과 지역민과 마음의 벽 허문다

NSP통신-경주시는 이달 9일 현곡면 소현1리 마을을 시작으로 9월까지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을 실시한다. (사진 = 경주시)
경주시는 이달 9일 현곡면 소현1리 마을을 시작으로 9월까지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을 실시한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가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마을에 정착하고 지역민과 어울릴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다.

시는 이달 9일 현곡면 소현1리 마을을 시작으로 9월까지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을 실시한다.

융화교육은 귀농·귀촌인이 기존 지역민과 마을에 잘 융화할 수 있도록 한자리에 모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주민들과의 갈등을 예방·해소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G03-9894841702

체험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와 함께 마을 당 30여 명의 주민들이 모여 천연샴푸와 나무도마를 만들며 소통 교육과 화합의 시간을 가진다.

현곡면 융화교육에 참석한 한 주민은 “교육 참여를 통해 귀농·귀촌인들과 솔직한 마음속 대화를 나눔으로 서로를 알아가고 친해지는 기회를 가졌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시는 향후 산내 대현1리, 외동 제내1리, 안강 대동리, 불국 진현동 등 4곳에 대해 추가적으로 마을단위 융화교육을 펼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교육이 마을 주민 간 마음의 벽을 허무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귀농·귀촌인이 지역주민과 화합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마을 환경을 조성해 귀농귀촌 최적지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