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여름캠프 성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8-03 17:04 KRX7
#오산시여름캠프 #오산시방과후 #오산시돌봄교실
NSP통신-국립춘천숲체원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모습. (사진 = 오산시)
국립춘천숲체원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아롱별)가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2박 3일 여름 캠프를 진행했다.

체험 활동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으로부터 산림청 복권기금(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청소년들에게 팀워크, 리더십, 도전 정신 등 다양한 역량 발휘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국립춘천숲체원의 자연 풍경 속에서 청소년들은 ▲플라잉 디스크 ▲인공암벽 등반 ▲숲놀이터 체험 등 다양한 산림레포츠 프로그램에 참여해 친환경적인 여름 캠프를 보냈다.

G03-9894841702

야외 활동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도전하는 과정에서 친목을 다지는 것은 물론 자연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자연 속에서 지혜를 배우는 슬기로운 경험을 얻는 기회가 됐다.

아롱별의 한 지도 선생님은 “앞으로도 다양한 자연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자연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알차게 배우는 기회를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오산시와 여성가족부가 함께 운영하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5, 6학년과 중학생 1, 2학년 40명에게 교과학습, 전문체험, 자기 계발 활동, 캠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