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장애인식 개선교육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7-30 19:36 KRX7
#용인도시공 #용인도시공사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장애인식개선교육 #중증장애인강사 #사단법인사람연대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는 센터 특성상 업무 공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용고객 불편 최소화

NSP통신-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하는 중증 장애인고객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교육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용인도시공사)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하는 중증 장애인고객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교육’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용인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에서 운영 중인 용인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최근 센터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하는 중증 장애인고객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는 센터 특성상 업무 공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용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19일, 20일, 26일, 27일 총 4일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으며 중증 장애인강사로 이루어진 사단법인 사람연대를 통해 교육을 추진했다.

이와 함께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으로 소통하고자 상담직원과 운전직원들도 고객에게 하고 싶은 말을 발표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드는 등 서비스업 종사자의 정신적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를 돕는 시간도 마련됐다.

G03-9894841702

센터 관계자는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정기적으로 추진해 몸이 불편한 용인시 관내 중증 장애인이 특별교통수단을 보다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올해 특별교통수단 차량 4대 증차와 비휠체어 고객전용 바우처택시 50대를 추가로 도입하는 등 교통약자 이동권 확대를 위해 노력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