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플래티어, 임직원 멘탈 케어 등 MZ 선호 복지 강화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7-27 08:47 KRX7
#플래티어(367000) #임직원 멘탈 케어 #MZ세대 #복지 #이상훈
NSP통신-플래티어 본사 라운지 (사진 = 플래티어)
플래티어 본사 라운지 (사진 = 플래티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유연하고 혁신적인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 복지 혜택 강화 등 내실 다지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MZ 선호 복지 강화는 심리적 고충 체계적 관리, 자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 전문역량 개발 지원 등 즐거운 근무환경을 기반으로 MZ세대가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로 자리 잡기 위한 차원이다.

최근 사회 중심으로 성장한 MZ세대들은 무엇보다 회사의 복지제도와 업무 동기부여를 위한 다양한 지원, 심리적 지원정책을 중요하게 여긴다. 이에 발맞춰 플래티어는 MZ세대는 물론 임원진까지 전방위적 임직원 만족을 위한 복지 혜택 규모와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플래티어는 신규 입사자가 빠른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멘토링 서비스와 업무적인 지원 외에도 직원들의 건강과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도 운영 중이다.

더불어 근무 우수자들을 대상으로 내일채움공제를 지원하고, 장기근속자들에게 포상금과 포상 휴가도 제공함으로써 구성원의 업무 동기부여에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플래티어 사무실 모습 (사진 = 플래티어)
플래티어 사무실 모습 (사진 = 플래티어)

한편 플래티어는 자율적인 업무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하는 ‘시차출퇴근제’ ▲월 1회 1시간 30분 조기퇴근하는 ‘빠른데이’ ▲거점 오피스 운영 ▲2시간 단위의 연차 제도 ▲생일자를 위한 반차 휴가 제도 등 다양한 방식의 탄력적 근무제도를 도입했다. 특히 시차출퇴근제도는 출퇴근 거리가 멀거나 등·하원이 필요한 어린 자녀를 둔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이 밖에 임직원 본인이 희망하는 스펙의 노트북·태블릿PC 등과 같은 업무용 IT 기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과 업무 관련 서적을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 자격증 취득 장려금 지원 등 여러 가지 교육 콘텐츠도 제공한다.

특히 이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업무 몰입을 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 개선을 이뤘다는 평가다. 플래티어 관계자에 따르면, IT 장비 구매 지원의 경우 모든 임직원이 이용 중이며,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