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카카오게임즈, 오프라인 행사로 이용자와 접점 강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7-21 20:32 KRX7
#카카오게임즈(293490) #오프라인행사
NSP통신- (사진 = 카카오게임즈)
(사진 = 카카오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코로나 종식 선언 이후 카카오게임즈가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며 이용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오딘’의 리그전을 비롯해 ‘에버소울’ 감사제, ‘우마무스메’ 1주년 행사, ‘이터널 리턴’과 ‘가디언 테일즈’의 컬래버레이션 카페까지 게임별 특성에 맞춘 각양각색의 행사로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우선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게임 내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오프라인 행사 발할라 리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 개최한 ‘제4회 발할라 리그’에서는 길드 간 경쟁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전직 클래스 바드 최초 공개, 우승팀 예측 이벤트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열었다. 이외 앞선 ‘발할라 리그’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G03-9894841702

에버소울은 최근 서비스 6개월 기념 오프라인 감사제를 개최했다. 게임의 메인 PD가 직접 행사의 진행을 도맡았으며, 이용자의 질문에 답하는 Q&A 시간을 비롯해 3분기 로드맵 최초 공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또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였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지난 6월 개최한 1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에서 2천여 명 이용자의 호응을 이끌었다. 현장에서는 인게임 캐릭터 골드 쉽과의 인생네컷 등 각종 이벤트 부스를 꾸려 이용자를 맞이했으며,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인플루언서와 이용자의 대결 이벤트인 ‘룸매치’도 호응을 얻었다.

가디언 테일즈는 지난 15일 서비스 3주년 기념 유저 간담회를 열었다. 신임 디렉터가 시즌 3의 향후 개발 방향성을 발표하고 이용자와의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터널 리턴은 대전, 서울 등에서 주기적으로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플레이엑스포 등 게임 전시회에 꾸준히 참여하며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이어가며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