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진군, 여름철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3-07-17 12:38 KRX7
#강진군

올바른 손씻기, 안전한 음식물 섭취 등 준수해야

NSP통신-강진군청 전경. (사진 = 강진군)
강진군청 전경. (사진 =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보건소는 장마와 폭염이 반복되는 여름철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예방수칙 준수를 통한 감염 예방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은 병원성 세균, 바이러스, 원충에 오염된 물 또는 식품 섭취로 구토, 설사 등의 장관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주로 환자나 무증상 보균자의 배설물에 오염된 물과 음식 또는 환자가 직접 조리한 음식에 의해 전파될 수 있다.

G03-9894841702

여름철 기온이 상승하면서 미생물의 증식이 활발해지고, 외부 활동이 잦아지면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의 집단발생 위험 또한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예년에 비해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환자 발생이 더 많은 것으로 우려된다.

군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집단발생 등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하절기 비상방역체계를 가동 중이며, 24시간 연락 체계를 유지하며 감염병 대비·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현미 강진군 보건소장은 “여름철은 기온상승, 집중호우 등으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이므로 군민들이 올바른 손씻기, 안전한 음식물 섭취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