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시, 김포대로 천등고개 구간 교통체계 개선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7-13 10:06 KRX7
#김포시 #고촌읍천등고개 #김포시청 #김병수시장
NSP통신-천등고개 진입구간에 설치된 고촌역 방면 직진 통행금지 안내문. (사진 = 김포시)
천등고개 진입구간에 설치된 고촌역 방면 직진 통행금지 안내문. (사진 = 김포시)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김포대로 천등고개 구간’에 대한 ‘교통체계 개선’에 나선다.

고촌읍 천등고개 구간은 출·퇴근 시간에 차량 정체를 피해 맑은물사업소 방향의 육교로 진입했다가 김포대로로 내려와 마지막 차선으로 끼어들려는 얌체 운전자들로 추돌사고 문제가 도사리는 곳이다.

특히 끼어들기 차량이 가로변 버스전용차로로 진입하면서 버스 운행을 방해해 버스전용차로의 운영효율까지 떨어트리고 있다.

G03-9894841702

이 때문에 많은 시민이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운전자만 피해를 보고 있다” “혼잡한 골드라인을 피해 버스를 이용하는데, 얌체 운전자들로 인해 버스의 통행시간이 지연된다”며 해당 구간에 대한 개선 요청 민원을 제기해왔다.

이에 따라 시는 버스전용차로의 운영효율과 교통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천등고개 구간에서 육교로 진입한 차량이 김포대로로 내려오지 못하도록 노면 표시와 규제봉을 설치하는 한편 육교 상단부에서 직진 통행을 제한한다는 계획이다.

개선방안은 지난 6일 김포경찰서 교통안전시설 심의를 통과했다.

시는 도로관리청과 협의를 거친 후 계도기간을 갖고 7월 말까지는 시설물을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김병수 시장은 “얌체 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과 버스전용차로 운영효율 저하 문제가 심각하다”며 “교통체계 개선으로 교통 안전성을 확보하고 버스전용차로의 원활한 운영으로 출근시간 버스의 통행시간이 더욱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