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민과 함께하는 제9대 용인특례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 열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7-06 11:44 KRX7
#용인특례시의회 #개원1주년기념행사 #시민과의대화 #의정활동 #윤원균의장

윤원균 의장 “용인특례시의 더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힘을 보태겠다”

NSP통신-5일 용인시청 컨벤션에서 열린 제9대 용인특례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에서 윤원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이상일 용인시장, 의정회원, 시민 등이 개원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5일 용인시청 컨벤션에서 열린 제9대 용인특례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에서 윤원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이상일 용인시장, 의정회원, 시민 등이 개원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시민과 함께하는 제9대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 개원 1주년 기념행사가 5일 오후 용인시청 컨벤션에서 개최다.

용인특례시의회에서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윤원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이상일 용인시장, 의정회원,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제9대 개원 이후 1년간의 의정활동과 시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기념 영상을 시청하고 의정발전에 기여한 시민들에 대한 유공자 표창을 진행했다.

G03-9894841702

이어 시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시민이 직접 질문하고 의원들이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들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조례나 지역 내 인권 교육에 관한 조례 제정 계획 ▲소상공인 지원 대책 ▲교통약자 이동권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질문했다.

윤원균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제9대 의회의 1주년을 기념하며 시민과의 대화 시간을 갖게 되어 뜻깊다. 참여해주신 시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의회는 지난 1년 동안 시의 굵직한 현안부터 지역구의 민원사항까지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지난 3월 처인구 이동·남사읍 일대를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하고 세계 최대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하기로 발표하면서 용인특례시는 다시 한번 도약의 기회를 맞았다”며 “용인특례시의회는 중요한 기회의 시기에 조화로운 공존과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가득 찰 용인특례시의 더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제9대 용인특례시의회는 지난해 7월 윤원균 의장, 김운봉 부의장을 비롯한 32명의 의원의 의원선서로 첫 시작을 알렸다.

개원 1년 동안 정례회 3회, 임시회 7회를 열어 258건의 안건을 처리했으며 ‘더 크게 듣겠습니다, 더 깊게 보겠습니다, 더 가까이 가겠습니다’를 의정운영 과제로 삼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