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역북초 참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7-01 15:06 KRX7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지방자치아카데미 #역북초등학교4학년학생 #체험프로그램참여 #윤원균의장

의회의 역할과 기능 등 체험 프로그램 참여

NSP통신-용인특례시의회 의원들이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참여한 역북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용인특례시의회 의원들이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참여한 역북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역북초등학교 4학년 98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 의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눠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김상수, 황미상, 박인철 의원은 역북초등학교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학생들을 만난 의원들은 “의회가 다가가기 어렵다는 인식이 많은데 학생들이 즐겁게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배웠을 것이다. 학생들이 이번 방문을 통해 용인시를 이끌어나갈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는 용인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구성 단체를 대상으로 의회 체험 기회를 제공해 대의제 민주주의 및 지방자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