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컴투스 VR게임 자회사 컴투스로카, 전략적 투자 유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5-30 11:18 KRX7
#컴투스(078340) #컴투스로카 #전략적투자유치

모회사 컴투스 비롯한 벤처 캐피털 등이 공동 투자사로 참여한 전략적 투자 유치…‘다크스워드 연내 글로벌 및 메타 스토어 서비스 예정

NSP통신- (이미지 = 컴투스로카)
(이미지 = 컴투스로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자회사인 컴투스로카(대표 신현승)가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컴투스로카는 컴투스를 비롯해 벤처 캐피털인 아주IB투자와 대성창업투자(대성창투), 기업은행으로부터 약 6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컴투스로카는 ‘블레이드2’ PD로 잘 알려진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전문 인재들이 2021년 설립한 VR전문 게임 개발사로, 지난 2월 첫 번째 타이틀인 ‘다크스워드’를 중국 PICO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G03-9894841702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 기반에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 액션 RPG 타이틀로 지난 2월 중국에서 출시한 바 있다.

연내에 PICO 글로벌 스토어와 글로벌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인 메타 스토어로 확대 출시하며 전 세계의 VR 게임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컴투스로카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다크스워드의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사업 및 개발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컴투스의 유력 IP 등을 활용한 차기 프로젝트 개발의 연구 및 인프라에도 활용하며, 글로벌 VR 게임 전문 개발사로서의 도약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를 비롯한 다양하고 우수한 VR게임 타이틀로 전 세계에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고 사업 경쟁력을 탄탄하게 키워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