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제1회 아동권리 골든벨’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5-25 17:42 KRX7
#경주시 #주낙영시장 #아동권리골든벨 #퀴즈대회

민·관·학 협력을 통해 지역 아동권리 홍보 및 아동존중 문화 확산 기대

NSP통신-경주시는 25일 시청 알천홀에서 초등학생, 학부모, 교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경주시 아동권리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주시)
경주시는 25일 시청 알천홀에서 초등학생, 학부모, 교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경주시 아동권리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가 아동권리를 실현하고 인권 감수성을 향상하는 경주형 아동친화정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25일 시청 알천홀에서 초등학생, 학부모, 교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경주시 아동권리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아동권리 골든벨은 기존의 주입식 위주 권리교육에서 벗어나 재미와 흥미를 더한 퀴즈 방식을 통해 아동권리에 대한 내용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특히 대회는 아동이 직접 제안한 의견을 바탕으로 경주시와 경주교육발전협의회를 비롯한 지역 학교, 관련 단체들이 함께 협력하고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프로그램 진행은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90명이 참가해 TV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 과 같은 서바이벌 퀴즈방식으로 최후 1인이 남을 때까지 펼쳐졌다.

또 중간에 다수의 탈락자가 발생할 경우 분위기 전환을 위해 패자 부활전과 주낙영 시장이 함께하는 특별 퀴즈 시간도 함께 가졌다.

학생들은 순간순간 정답을 맞힐 때 마다 함성을 자아냈고, 어려운 문제로 대거 탈락자가 나올 때는 아쉬움의 탄식 소리가 알천홀을 가득 채웠다.

퀴즈 문제는 ‘유엔아동권리협약’ 에 따른 아동권리, 아동학대 예방은 물론 경주시 현황 등의 내용으로 아동 눈높이에 재미를 더한 방식으로 출제됐다.

대회 종료 후 참가자 5명에게 △아동권리상 △아동친화상 △아동행복상 △아동참여상 등의 상장과 총 120만원 상금을 수여했다.

아울러 이날은 학생들이 직접 그린 아동 4대 권리 그림전시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돼 아동권리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경주시는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과 학생들을 위해 경주시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 중계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이번 골든벨을 통해 아동권리와 관련된 내용을 쉽게 습득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1회 대회에서 그치지 않고 매년 정기적으로 대회를 개최해 보다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해 줬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의 권리를 이해하고 타인을 존중하며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시민과 아동이 모두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