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EA 코리아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의 ‘2023 썸머 쇼케이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먼저 선수가 아이콘으로 거듭나는 최고의 순간을 담은 ‘아이콘 THE MOMENT’를 오늘(25일) 출시한다. 아이콘 THE MOMENT는 기존 아이콘 선수로 교환할 수 있는 클래스이며, 이번에는 베컴, 앙리, 히바우두, 제라드 등 23명의 선수를 아이콘 THE MOMENT로 만날 수 있다.
보유 중인 5강 이상 아이콘 선수를 동일한 이름의 ‘아이콘 THE MOMENT(제한선수)’로 교환할 수 있다. 제한선수는 강화와 이적시장 거래가 불가능하며 이를 가능케하려면 일정량의 아이콘 THE MOMENT 코인이 필요하다.
넥슨은 이번에 출시된 23명의 아이콘 THE MOMENT를 더욱 빠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일정 기간 이들의 필요 코인 개수를 절반으로 줄이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아이콘 THE MOMENT 출시에 맞춰 기준 아이콘 선수들의 능력치가 상향되는 재평가도 함께 실시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 니즈를 반영해 각종 플레이 경험을 개선한다. 침투 방향 설정과 신규 침투 패스를 도입해 다양한 공간 창출을 지원하며 신체 조건에 따른 골키퍼 플레이에 차이가 나도록 해 선수 선택의 폭을 넓힌다.
슈팅 밸런스를 조정하고, 기존보다 더욱 강력한 중장거리 파워슛 기능을 추가하며, 신규 개인기 15종 추가와 함께 득점 외 반칙, 태클 등의 장면들도 경기 종료 후 볼 수 있도록 하이라이트 기능을 개선한다.
이외 남녀 조합 오픈 리그 ‘듀오할까연’ 참가접수중이며 인플루언서 리그 ‘피온삼국’ 개최 계획과 이벤트를 공개했다.
한편 넥슨은 올해도 실제 축구와 연계한 프로젝트로 저변 확대에 나선다. 먼저 세리머니 챌린지를 실시해 K 리그1와 K 리그2 경기에서 특정 선수가 골을 넣은 후 지정된 피파온라인4 대표 세리머니 7종 중 1종을 따라하면 해당 선수 이름으로 지역사회에 100만원을 기부하고 선수단에 회식비 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차범근 감독이 운영하는 사단법인 팀 차붐의 유소년 축구 리그를 후원하며, 올해도 수많은 K리그 유망주들을 배출한 K리그 유스 챔피언십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