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OK캐피탈, 대출비교 플랫폼 ‘OK비교대출’ 오픈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3-05-24 10:33 KRX7
#OK금융그룹 #OK캐피탈 #대출비교플랫폼 #OK비교대출 #대출비교

향후 제1금융권 상품군 확대, ‘종합 금융 큐레이션 서비스’ 계획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OK금융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OK캐피탈은 다양한 금융회사의 신용대출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대출비교 플랫폼 ‘OK비교대출’을 공식 오픈했다.

OK비교대출은 저축은행, 캐피탈 등 금융사에서 판매 중인 대출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 금융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조건의 대출을 추천해주고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금융서비스다. ‘대출비교→대출심사→대출실행’으로 이어지는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돼 소비자는 각 금융사를 직접 찾아 다니며 발품을 팔아 일일이 대출금리와 한도를 확인하지 않아도 된다.

OK비교대출은 대출비교 플랫폼의 본질인 ‘쉽고 빠른 대출 중개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번의 신용조회로 제휴된 모든 금융기관의 대출상품을 1분 이내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모바일 앱(App)은 물론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대출비교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G03-9894841702

더불어 고객이 안전하게 대출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정보 암호화, 이중화 서버구성 등 철저한 보안체계를 갖췄다는 게 OK캐피탈 측의 설명이다.

OK비교대출은 출시 초기 BNK저축은행, JB우리캐피탈 등 10여개 금융기관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시중은행 등 제1금융권으로 제휴처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향후에는 비교가 가능한 상품에 예·적금 등 수신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며 OK비교대출이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금융 관련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OK캐피탈 관계자는 “20여년의 소비자금융업 노하우를 보유한 OK금융그룹 계열사인 OK캐피탈이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대출비교 시장에 진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 OK비교대출은 주택담보대출, 예·적금 등으로 비교 가능한 금융상품을 확대하는 동시에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종합 금융 큐레이션 서비스’로 발돋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