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위메이드, MS와 콘솔 게임 출시 협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5-08 13:29 KRX7
#위메이드(112040) #MS #콘솔게임출시 #애저

미르4, 나이트 크로우 등 게임 서비스에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활용 중…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 AI 결합

NSP통신- (이미지 = 위메이드)
(이미지 = 위메이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마이크로소프트(MS)가 콘솔 게임 출시를 포함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지난해 11월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2022년 투자한 아시아 게임 회사는 위메이드가 유일하다. 투자 후 6개월 간 양사는 다방면으로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논의를 하고 있다.

위메이드의 자회사 디스민즈워에서 개발 중인 신작 ‘디스민즈워’(가칭)는 실제 지형을 반영한 국가 기반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워버스(Warverse) 게임이다. 위메이드 최초로 PC, 모바일 뿐 아니라 콘솔도 지원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플랫폼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협의 중이다.

G03-9894841702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용 절감과 생산성 극대화를 이룰 수 있는 AI 분야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는 AI 기술과 결합한 기계 학습을 통해 게임 개발자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도와주며, 관련 기술이 점점 고도화되고 있다.

현재 위메이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를 활용해 170여개 국가에 글로벌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2021년 8월 출시한 ‘미르4 글로벌’의 흥행으로, 2022년 위메이드의 애저 클라우드 트래픽은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 올해 초 론칭한 ‘미르M 글로벌’도 순항하며 애저의 글로벌 트래픽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다.

특히 MMORPG ‘나이트 크로우’ 역시 애저를 사용한다. 나이트 크로우는 론칭 후 인기를 모으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블록체인을 결합해 올 하반기 위믹스 플레이에서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양사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협력 분야를 계속 늘려 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