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의회 농수위, 농·축·어업 분야 조례안 심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4-27 15:03 KRX7
#경북도 #농수산위원회 #임시회 #조례안

농어민 사회적 지위 향상에 노력 당부

NSP통신-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는 제339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기간 중 지난 25일 농수산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조례안 3건을 심사했다. (사진 =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는 제339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기간 중 지난 25일 농수산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조례안 3건을 심사했다. (사진 = 경상북도의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남영숙)는 제339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기간 중 지난 25일 농수산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조례안 3건을 심사했다.

이날 회의에서 심의한 ▲ 서석영 의원(포항)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 해양수산인대상 조례안’ 은 해양수산 발전에 공헌하고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해양수산인을 발굴·포상하여 경북 해양수산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한 취지로 제안됐으며, ▲ 최덕규 의원(경주)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 동물복지축산농장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은 동물복지·가축전염병 예방을 통해 고품질의 건강한 축산물을 생산하고 경북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 농어업인 대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은 해양수산인 대상 조례 제정에 따라 기존 조례를 농업분야 대상 위주로 개정하고 청년농업인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청년농업인부분 대상을 신설한 것으로, 그 필요성이 인정되어 각각 의결됐다.

G03-9894841702

남영숙 농수산위원장(상주)은 “오늘 의결된 조례안은 향후 경북 농업·축업·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어민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며, 집행부에서는 조례의 취지와 목적에 맞게 적극 시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