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TP, 원전시장판로개척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4-20 16:32 KRX7
#포항시 #경북도 #포항테크노파크 #원전시장판로개척지원사업

오는 28일까지 모집,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지원

NSP통신-경상북도와 포항테크노파크는 오는 28일까지 도내 원전 관련 기업의 기술 고도화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원전시장판로개척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 = 포항테크노파크)
경상북도와 포항테크노파크는 오는 28일까지 도내 원전 관련 기업의 기술 고도화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원전시장판로개척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 = 포항테크노파크)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이하 포항TP)는 오는 28일까지 도내 원전 관련 기업의 기술 고도화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원전시장판로개척지원사업’ 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지난 2019년부터 도내 원자력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특히 경주 SMR 국가산단 및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 선정으로 이번 지원사업 운영을 통한 도내 원전분야 신규 기업 발굴과 매출 다각화에도 큰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경상북도 내 주사무소 또는 공장, 부설연구소가 소재한 기업이 대상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따른 원전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원자력 국가산단의 성공적 조성을 위하여 지역 외 원자력 분야 중소기업도 협약 후 2개월 이내 사업장의 주소를 이전하면 사업에 참여가 가능하다.

G03-9894841702

포항테크노파크 이점식 원장은 “역량 있는 지역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지역 에너지산업 거점기관으로서 원전분야 전문기업 육성과 동해안 원자력 산업 발전을 위해 기관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