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소방서, 소방시설 유지·관리 중요성 강조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4-20 13:41 KRX7
#김포소방서 #김종묵서장 #김포시화재
NSP통신-13일 장기동 소재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 모습. (사진 = 김포소방서)
13일 장기동 소재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 모습. (사진 = 김포소방서)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소방서(서장 김종묵)가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 유지·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3일 03시 41분경 장기동 소재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신고자는 “방에서 잠을 자다 천장에서 물이 떨어져 깼고 서랍장에 불이 붙은 것을 보고 119에 신고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보통 사람들이 숙면 중인 새벽시간에 발생한 화재는 불이 난 사실을 늦게 알게 돼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할 확률이 높은데 스프링클러 설비 등 소방시설의 정상 작동으로 자체 진화돼 이날 4명의 가족 모두 무사할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화재현장에서 스프링클러가 작동하지 않아 대형화재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으나 이번 아파트 화재는 소방안전관리자 등 관계자들이 소방시설 유지·관리를 잘해 소중한 인명피해를 막은 모범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

김종묵 서장은 “안전하기 위해서는 사후 대응보다는 사전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며 “화재로 인한 긴급 상황 시 스프링클러 설비 등 소방시설이 정상 작동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와 점검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건물 소방시설 유지·관리를 잘한 소방안전관리자 등 관계자에 대해서는 김포소방서장 표창을 전수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