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문경 가은초 희양분교, 학교로 찾아가는 '생태전환교실' 운영

NSP통신, 신재화 기자, 2023-04-18 10:59 KRX7
#생태전환교실 #탄소중립교육 #생태 환경 #야생식물종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전문가와 함께하는 탄소중립교육

NSP통신-가은초 희양분교가 학교로 찾아가는 생태전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 문경교육지원청)
가은초 희양분교가 학교로 찾아가는 생태전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 문경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신재화 기자 = 문경 가은초등학교 희양분교는 17일 학교로 찾아가는 생태전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생태전환교육은 전교생 1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전문 강사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오는 체험,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전문 강사들은 경북 숲의 생태 환경, 야생식물종자의 가치 이해 및 종자보전의 필요성, 진로·직업과 연계한 수목원 특화 프로그램인 '씨'앗! 나는 아직 살아있다!에 대해 강의 및 실험, 실습을 진행했다.

NSP통신-희양분교학생들이 생태전환교실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 문경교육지원청)
희양분교학생들이 생태전환교실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 문경교육지원청)

특히 화석 발굴을 통해 고대 씨앗이 가진 비밀들을 발견하는 종자 배움 프로그램인 '씨'앗! 나는 아직 살아있다!는 학생들이 조심스럽게 화석 발굴을 해보는 경험과 함께 종자 보전의 필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G03-9894841702

최을희 교장선생님은 “가은초등학교는 학교 텃밭 가꾸기 등을 통해 자연을 직접 체감하고 탄소 발자국과 같은 탄소 배출 점검을 통해 감축활동으로 연결하며 학생들이 기후, 환경 위기 문제에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