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경국립대, 장애대학생 인권 선언식 및 세미나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4-15 19:18 KRX7
#한경국립대학교 #장애인교육개발원 #장애대학생인권선언식 #이원희총장 #김형수사무총장

대학 통합 이후 첫 장애인의 날(제43회) 맞아

NSP통신-한경국립대학교 썸네일. (이미지 = 한경국립대학교)
한경국립대학교 썸네일. (이미지 = 한경국립대학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 장애인교육개발원은 대학 통합 이후 첫 장애인의 날(제43회)을 맞이해 오는 20일 오후 1시 40분부터 5시까지 한경국립대학교 평택캠퍼스 창의관 하모니홀에서 ‘한경국립대학교 장애대학생 인권 선언식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장애대학생 인권 선언식은 이원희 총장과 방경훈 학생(AI반도체융합과)의 선언서 서명에 이어 방경훈 학생이 장애대학생을 대표해 한경국립대학교 장애대학생 권리 선언서를 낭독한다.

또 선언식을 축하하기 위해 최혜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서인환 장애인인권센터 대표의 축사가 예정돼 있다.

장애대학생 인권 세미나는 ‘고등교육 환경에서 장애인의 보편적 인권 보장’이라는 주제로 서인환 대표(장애인인권센터) 및 김주영 원장(한경국립대학교 장애인교육개발원)의 기조강연과 김형수 사무총장(장애인학생지원네트워크)의 주제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G03-9894841702

특히 김형수 사무총장은 K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출연했으며 장애인 고등교육권 운동에 관한 기여로 2020년 한국장애인인권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원희 총장은 “대학 통합 이후 첫 장애인의 날에 의미 있는 행사로서 장애대학생 인권 선언식 및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며 “교직원과 학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