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양군, 선바위관광지 개발사업 기본구상 및 타당성검토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4-14 21:01 KRX7
#영양군 #선바위관광지 #오도창군수 #최종보고회
NSP통신-영양군은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 영양군의회 김석현 의장 등 총 4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바위관광지 개발사업 기본구상 및 타당성검토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 영양군)
영양군은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 영양군의회 김석현 의장 등 총 4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바위관광지 개발사업 기본구상 및 타당성검토’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 영양군의회 김석현 의장 등 총 4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바위관광지 개발사업 기본구상 및 타당성검토’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선바위관광지 개발사업 추진 배경과 목적, 관광여건 및 현황분석, 그리고 최종 확정된 사업계획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참석자간 의견을 나누는 순서로 진행됐다.

조성된 지 20년이 된 선바위관광지는 지금까지 변화가 없어 시대의 흐름에 맞는 새로운 변신이 필요했다. 이에 용역업체는 지역사회 특성을 고려한 관광지 내의 도입시설에 대해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여러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연구 용역 최종안으로 확정했다.

G03-9894841702

선바위관광지 놀이터에는 어린이 물놀이장(971㎡)을 조성해 여름에는 온가족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봄·가을·겨울에는 놀이시설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선바위관광지 효공원에는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높이 18m의 선바위타워를 조성한다. 이 시설에는 5층 높이의 전망대, 어드벤처 체험시설인 대형 슬라이드, 로잉머신·점프로프 등 4종의 게임을 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체험관을 설치한다.

군은 이번 개발사업을 통해 선바위관광지를 정적인 곳에서 온가족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활력이 넘치는 곳으로 조성하여 경북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