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C문화재단·논산문화관광재단, 지역 청소년을 위한 ‘프로젝토리’ 운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13 15:07 KRX7
#NC문화재단 #논산문화관광재단 #프로젝토리
NSP통신- (사진 = NC문화재단)
(사진 = NC문화재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NC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과 논산문화관광재단이 지난 12일 지역 청소년 창의활동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연산문화창고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지역 간 청소년 교육 및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 체결을 기반으로 NC문화재단은 서울 대학로에서 운영중인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Projectory)’를 연산문화창고에서 운영할 계획이며, 논산문화관광재단은 공간과 시설을 제공하고, 지역 기반 커뮤니티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연산문화창고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토리는 오는 6월 6일부터 8월 27일까지 운영되며, 사전 참가자 모집은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된다.

박계현 NC문화재단 부이사장은 “불확실한 미래를 살아갈 미래세대에게 자기주도적인 프로젝트를 통한 다양한 시도와 안전한 실패의 경험은 매우 중요하다”며 “지역과 계층을 넘어서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일상적 창의성 발현을 위한 창의활동의 기회가 확보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