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권재 오산시장,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현장점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4-07 19:40 KRX7
#오산시자연재난 #오산시오산천 #오산천집중호우
NSP통신-6일 이권재 오산시장(오른쪽 첫번째)이 재난 취야지역 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6일 이권재 오산시장(오른쪽 첫번째)이 재난 취야지역 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이권재 오산시장이 6일 여름철 자연 재난 발생 시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오산천을 방문해 시설물 실태를 점검했다.

이 시장은 오산천 수위 상승 시 차량 통제가 필요한 하상도로 5개소 및 예·경보시설 등의 이상 유무와 지난해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가 발생했던 오산천 산책로, 제방, 징검다리 및 하천 횡단 목교 등의 복구 실태를 점검했다. 또 강우 발생 시 하천 유수 흐름에 막대한 지장을 주는 퇴적 토사와 주변 수목 현황도 둘러봤다.

오산천 하상도로는 평소에도 교통량이 상당히 많으며 단시간 내 집중호우 발생 시 월류로 인한 차량 침수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G03-9894841702

시는 올 여름 우기를 대비해 인명피해 최소화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재해위험요인 발굴과 취약시설 대응조치 등 재난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차량 통제 수위 및 우회도로 현황을 철저히 확인해 대비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이번 여름철에도 태풍 및 집중호우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한 자연재난 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오산천 하상도로, 산책로 진입 통제 시 시민들께서도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