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현판식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4-05 13:15 KRX7
#광양시 #광양농협 #봉강초등학교 #치매극복선도단체 #현판식

광양농협봉강지점, 봉강초등학교에 현판 전달

NSP통신- (사진 = 광양농협봉강지점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사진 = 광양농협봉강지점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광양농협봉강지점과 봉강초등학교를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지난 4일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된 광양농협봉강지점과 봉강초등학교는 센터와 연계해 단체의 인프라와 재능을 활용한 치매 인식개선 활동과 치매 극복 캠페인 등 치매 안심마을인 봉강면 봉당리 3개 마을 내 안전망 구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에 동참하게 된다.

치매극복선도단체로 등록 지정을 희망하는 단체기관은 먼저 치매안심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지정 요건이 충족되면 전 구성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여 광역치매센터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은 후에 현판을 전달받게 된다.

G03-9894841702

특히 광양농협봉강지점은 민원 대기 장소에 치매파트너, 치매 예방수칙과 같은 내용이 담긴 홍보물을 비치해 농협을 방문하는 지역주민들이 치매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NSP통신- (사진 = 봉강초등학교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사진 = 봉강초등학교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치매 예방과 관리는 치매 환자와 가족의 힘만으로는 어려움이 많고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문제다”며 “치매극복선도단체를 지속 발굴해 치매 어르신들이 지역주민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현재까지 치매극복선도단체 10개소로 기관, 단체, 학교 등이 지정돼 운영 중이다.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은 연중 모집 중으로 지정을 희망하는 기관은 광양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