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후 300억원 매출 돌파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04 10:54 KRX7
#컴투스(078340) #크로니클 #글로벌출시후300억원매출
NSP통신- (이미지 = 컴투스)
(이미지 =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이후 300억 원 매출을 지난 4월 3일에 돌파했다.

지난 3월 9일 세계 시장 공략을 시작한 크로니클은 25일이라는 짧은 기간만으로 당초 제시한 올해 매출 목표 1000억 원의 30%를 넘어서며, 목표 달성이 가시화되고 있다.

출시 1주일 만에 100억 원 매출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입을 알린 크로니클은 세계 전역에서의 고른 인기에 힘입어 현재까지 일평균 매출 10억 원을 상회하는 기록으로 장기 흥행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

G03-9894841702

실제로 크로니클의 앱 마켓 차트 상위권 진입 지역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민 게임 수준의 선풍적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태국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아시아와 유럽의 여러 국가에서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13개, 구글플레이스토어 10개 지역에서 매출 TOP10을 달성했고, 20위권까지 확대하면 각각 23개, 27개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도 지난 3월 24일 전 세계 종합 최고 매출 9위를 달성한데 이어 4월 3일에는 또다시 TOP10에 진입했으며, 프랑스, 태국, 벨기에 매출 1위를 포함해 동서양 여러 국가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크로니클의 흥행으로 컴투스가 연초에 제시한 ‘1천억 클럽 게임 라인업 확대’ 목표 달성도 청신호가 켜졌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연간 3000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1000억 원 이상 매출의 야구 게임 라인업이 올해에도 그 이상의 성과를 올려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여기에 크로니클도 목표 초과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을 서머너즈 워에 버금가는 글로벌 장기 흥행작으로 만드는 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