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진군가족센터, ‘통·번역 서비스’ 지원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4-03 17:17 KRX7
#울진군 #손병복군수 #통번역서비스 #다문화가정지원
NSP통신-울진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결혼이민자와 중도 입국 자녀가 겪는 의사소통 문제 및 한국사회 조기정착을 해결하기 위한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 울진군)
울진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결혼이민자와 중도 입국 자녀가 겪는 의사소통 문제 및 한국사회 조기정착을 해결하기 위한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 울진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울진가족센터(센터장 이장출)는 다문화가족, 결혼이민자와 중도 입국 자녀가 겪는 의사소통 문제 및 한국사회 조기정착을 해결하기 위한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통·번역 서비스는 부부간 의사소통, 입국 초기 상담, 국적 관련 정보 제공, 임신, 출산, 양육 등의 생활정보 안내, 자녀의 교육과정 통역 지원뿐만 아니라 사법기관, 병원 등 공공기관 이용 시 동행 통역을 하고 있다.

울진군가족센터에는 현재 통·번역사(베트남어)가 상시 근무하고 있으며 센터에서 지원되지 않은 언어에 대해서는 전국 가족센터와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해 13개 언어로 지원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장출 울진군가족센터장은 “결혼이민자들이 낯선 문화에 적응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걸린다”며 “국적·체류, 한국요리 레시피, 각종 증명서, 운전면허 교실 등 프로그램 통역을 통한 정보제공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의 한국 사회 조기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