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유플러스·국가보훈처, 황기환 지사 유해봉환 기념 캠페인 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02 10:22 KRX7EM
#LG유플러스(032640) #국가보훈처 #황기환 #유해봉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유진 초이 실제 모델…여권케이스·러기지택 등 굿즈 제작

NSP통신- (이미지 = LG유플러스)
(이미지 = LG유플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와 함께 황기환 지사의 유해봉환을 기념하는 ‘독립된 조국에서, See You Again’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는 작년 광복절에 이어 LG유플러스와 국가보훈처가 두번째로 손잡은 캠페인이다. 황기환 지사(1886~1923)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주인공 ‘유진 초이 대위’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독립운동가다.

황 지사의 유해는 이달 중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이며, LG유플러스와 국가보훈처는 황 지사의 업적을 온 국민 모두가 기억하고 기념할 수 있도록 굿즈 제작과 SNS 캠페인을 기획했다.

G03-9894841702

LG유플러스는 동양화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황 지사를 모티브로 한 굿즈 300개를 제작했다. LG유플러스와 국가보훈처의 SNS를 통해 황 지사의 스토리를 담은 ‘모바일게임’을 진행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굿즈를 증정한다. 이번 굿즈는 황 지사의 발자취를 담은 여권케이스, 러기지택 등 2종으로 구성된다.

황 지사는 평안남도 순천 출신으로, 미국 유학 중 미군으로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뒤 1919년 김규식 선생을 도와 프랑스 파리 강화회의 대표단 사무를 수행했으며, 이후 임시정부 파리위원부 서기장으로 독립 선전활동을 벌였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독립운동에 헌신적인 삶을 살아온 황기환 지사의 유해 봉환을 국민 모두가 기념하면서 애국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LG유플러스는 국가보훈처와 함께 잊혀진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는 일을 지속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