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수소도시 조성 협력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3-29 14:20 KRX7
#평택시 #수소도시확산 #신기술개발사업 #수소도시조성 #에너지분야

세계적 기술 보유한 기업과 수소도시 확산한다

NSP통신-28일 평택 수소도시 조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정장선 평택시장(가운데)을 비롯해 김종욱 경동나비엔 대표, 하태형 미코파워 대표 등 관계자들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평택시)
28일 평택 수소도시 조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정장선 평택시장(가운데)을 비롯해 김종욱 경동나비엔 대표, 하태형 미코파워 대표 등 관계자들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8일 에너지 분야의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함께 수소도시 조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김종욱 경동나비엔 대표, 하태형 미코파워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차세대 수소연료전지(SOFC) 기술을 보유한 미코파워와 온수를 활용한 청정냉방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경동나비엔은 수소도시와 제로에너지 건축물에 적용하는 신기술 개발을 추진한다.

G03-9894841702

해당 기술은 전기와 온수 생산 효율이 높은 수소연료전지(SOFC)를 통해 수소도시와 제로에너지 건축물의 경제성을 높이고 연료전지에서 발생한 온수를 난방 용도뿐 아니라 여름철에도 온수를 활용한 냉방(에어컨, 제습)과 환기(열회수 환기, 청정)를 가동하게 하는 기술이다.

평택시는 공공 건축물과 수소도시에 해당 기술을 시범 적용한 후 민간 건축물 적용 등 기업의 사업 확장을 위한 정책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세계적 기술을 가진 기업과 협력해 수소도시 사업을 선도하고 제로에너지 건축물 확산과 미래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코파워는 브레인시티에 수소연료전지 양산라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경동나비엔은 서탄산업단지에 청정냉방시스템 등 관련 사업장을 확장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