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시민과 호흡하는 ‘공연이 있는 날’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3-08 16:44 KRD7
#오산시문화공연 #오산시예술공연 #오산시공연

민선 8기 공약사항 일환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야외 상설공연

NSP통신-공연이 있는 날 야외 공연 모습. (오산시)
‘공연이 있는 날’ 야외 공연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민선 8기 공약사항의 일환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야외 상설공연을 개최한다.

지난 4일 열린 야외 상설공연 ‘공연이 있는 날’은 색소폰, 통기타, 국악, 힙합 공연이 펼쳐졌으며 따스한 날을 맞아 고인돌 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이 있는 날’ 공연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누구나 쉽게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으로 다가가는 것을 취지로 시작했다.

G03-9894841702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고인돌공원, 맑음터공원, 오산역광장을 우선 선정했으며 추후 공연 장소를 확대해 많은 시민들에게 문화와 예술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이 사업의 목적이다.

시는 다양한 분야의 실력 있는 지역예술단체를 선발해 지역예술인들이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한 지역 예술 육성 및 지원에도 계속 힘을 쏟을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공연 시간 조정 및 공연 분야 세분화 등 회를 거듭할수록 보완할 점을 개선해 나가면서 점점 더 나은 공연을 제공할 것이며 다양한 채널를 활용한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일 오후 4시 오산시 맑음터공원에서 난타와 댄스 그리고 통기타 공연이 진행되며 앞으로 11월까지 클래식, 아이돌 댄스, 마술 등 다채롭고 신선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