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진표 국회의장, 국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의연금 전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3-07 12:57 KRD7
#김진표 #국회의장 #국회 #튀르키예 #지진피해

국회의원 세비 3% 갹출·국회직원 동참해 약 1.2억 원 조성

NSP통신-국회가족이 모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의연금 전달 기념사진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국회가족이 모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의연금 전달 기념사진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진표 국회의장은 7일 오전 국회접견실에서 국회의원과 국회 직원이 모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의연금 약 1.2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적십자사 측에서 윤성호 부회장, 이상천 사무총장, 박선영 모금전략본부장, 장윤정 비서실장 등이 참석했고 국회 측에서는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박경미 의장비서실장 등이 함께했다.

또 이번 의연금은 국회의원이 세비의 3%를 갹출하고 국회의원 보좌직원과 국회 소속기관 직원이 동참해 조성한 것으로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 국민을 돕기 위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김 의장은 “5만1000명에 달하는 인명이 희생되는 등 유례없는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역 주민들에게 오늘 행사가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특히 튀르키예는 한국전쟁 당시 4번째로 많은 1만5000명을 파병했고 한국의 많은 종교·사회단체들이 보훈 행사를 하면서 형제애가 축적된 만큼 더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어렸을 때 수원에서 앙카라 고아원 원생들과 함께 초등학교를 다녔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안타까운 마음이 앞선다”며 “여야 의원들이 흔쾌히 동의해주고 국회 직원들도 동참한 덕에 이 기념식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NSP통신-국회가족이 모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의연금 전달식 모습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국회가족이 모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의연금 전달식 모습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한편 유엔군으로 참전한 튀르키예 군인들은 1952년 한국전쟁 고아들을 위해 당시 터키 수도 이름을 딴 ‘앙카라 고아원’을 수원에 건립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