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전자·나홍진 감독, 단편영화 ‘FAITH’ 공개…갤럭시 S23 울트라 촬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2-23 13:18 KRD7
#삼성전자(005930) #나홍진감독 #단편영화FAITH #갤럭시S23울트라
NSP통신- (삼성전자)
(삼성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전자와 나홍진 감독이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촬영한 단편 영화 ‘FAITH(페이스)’를 공개한다.

이번 영화는 ‘Filmed #withGalaxy’ 캠페인의 일환으로 갤럭시 시리즈로 촬영해 성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특히 이번 영화는 갤럭시 S23 울트라가 어두운 곳에서도 어느 정도 촬영이 가능한지를 보여주기 위해 나홍진 감독과 함께 영화를 제작했다.

G03-9894841702

영화 ‘추격자’, ‘황해’, ‘곡성’으로 잘 알려진 나홍진 감독은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어두운 이미지와 호러, 서스펜스 요소를 활용한 특유의 미장센이 돋보이는 연출력을 지녔다.

나홍진 감독은 촬영용 대형 카메라 대신 갤럭시 S23 울트라가 제공하는 다양한 동영상 촬영 기능을 활용해 어둠 속에서도 뛰어난 영상미와 선명한 디테일이 담긴 단편 영화를 완성했다.

모든 장면이 저조도에서 촬영됐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11분 38초 분량의 영화 ‘FAITH’는 신념에 관한 주제로 한 남자가 무장을 한 채 비밀스러운 장소에서 벌이는 사건을 다룬 내용이다. 스스로의 가치에 대한 무게감이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는 복합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촬영감독 정정훈 감독은 “일반 영화를 찍을 때처럼 조명을 더 줄이고 어두운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시도를 했는데, 아주 놀랍게도 디테일이 살아있었다”며 “갤럭시 S23 울트라의 HDR 기능이 어두운 부분을 촬영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다”고 밝혔다.

나홍진 감독은 “굉장히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을 해야 한다는 것에 많은 고민을 했지만 어둠 속에서도 디테일을 살리며 촬영이 되는 것을 보고 굉장히 흥미롭고 재밌다고 느꼈다”며 “갤럭시 S23 울트라로 전문적인 영상에 들어갈 수 있을 만한 클립들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FAITH’는 지난 22일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시사회를 통해 최초 공개됐으며, 조만간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