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 2023년 소관부서 주요업무 점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2-22 17:26 KRD7
#수원시의원 #수원시업무점검 #수원시시정계획
NSP통신-22일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소관부서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고 있다. (수원시의회)
22일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소관부서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고 있다.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조미옥)가 제373회 임시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22일 도시총괄기획단과 도시개발국의 202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2022년 행정사무감사 시정·요구사항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

김미경 의원은 수원도시재단의 업무의 장단점을 질의하며 “수원도시재단이 시민들과 가장 밀접하고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서 “수원도시재단과 도시총괄기획단이 혁신방안에 대해 충분하게 앞으로 검토하고 방안을 설정해 올해는 새롭게 거듭나는 수원특례시의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의회도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재광 의원은 노후 저층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에 대해 질의하며 “집수리 지원에 관한 조례가 통과되면 좋은 사업을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홍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G03-9894841702

정종윤 의원은 분쟁이 있는 재건축단지를 언급하며 “시에서 개입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행정으로 중재해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채명기 의원은 광교신도시 택지개발사업 개발이익금 정산에 대해 질의하며 “광교1·2동 뿐 아니라 원천동 아파트에 입주한 주민들도 분양가에 개발이익금이 포함됐다”며 “원천동 주민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권기호 의원은 도시개발과에 광교신도시 수원지법과 수원지검이 이전한 곳이 아직도 공터로 방치되고 있는 것을 강하게 질타하며 “도심의 흉물로 남아있는 것은 물론 경제적 피해도 엄청나다”면서 “개발사업 전반을 검토해 상반기 내로 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말했다.

박현수 의원은 호매실동 수원문화센터 건립에 대해 “공연장이 450석인데 주차대수가 41대이다”며 “준공하기 전에 주차장에 대한 대안을 꼭 수립해서 보고해 달라”고 주문했다.

조미옥 위원장은 수원 R&D Science Park 조성사업을 언급하며 “서수원 주민들의 숙원사업”이라면서 “국토부에 좀 더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 그린벨트 해제를 고시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