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T, 한투증권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산업계 디지털 인재 육성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2-16 17:40 KRD7
#KT(030200) #한투증권 #산업계디지털인재

신입사원 아이디어로 데이터 분석, AI모델링부터 결과물 도출까지 KT가 코칭

NSP통신- (KT)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구현모)가 한국투자증권 공채 신입사원 대상의 직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AI 활용 및 데이터 분석 실습 과정 운영을 마쳤다고 밝혔다.

양사는 대한민국 AI 1등 국가를 목표로 출범한 산·학·연 협력 플랫폼 ‘AI 원팀(One Team)’을 함께하며 지난 3년여 간 AI 산업 및 기술 발전, AI 생태계 조성, 디지털 인재 양성 등에 협력해왔다.

KT와 한국투자증권은 각자 축적해온 경험과 자원을 공유하며 실무 기반의 AI 교육 커리큘럼을 함께 개발했다.

G03-9894841702

이번 교육 과정은 지난해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입사한 한국투자증권 신입사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3주간 운영됐다.

교육에 참여한 신입사원들은 직접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발굴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AI 모델링을 거쳐 실제 웹이나 앱 형태로 구현해냈다.

이 과정에서 KT는 ‘워렌 버핏의 투자종목을 추종하는 주식 매매 모바일 앱’ 이나 ‘매주 고객들에게 발송하는 자산 컨설팅 리포트 자동화’와 같은 신입사원들의 아이디어가 실제 결과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 과정에서 필요한 코칭을 제공했다.

KT는 자사의 미래 사업을 이끌 실무형 디지털 인재 확보를 위해 커리큘럼 설계-교육-채용에 이르는 디지털 인재 육성의 전 영역에서 활발히 나서고 있다.

이번 한국투자증권 신입사원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 또한 KT 내부의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와 청년 인재양성 프로그램 ‘에이블스쿨’의 노하우를 압축해 설계됐다.

AI의 기본적 원리 등 이론 습득과 더불어 실제로 업무 현장에서 AI를 접목할 수 있는 활용 역량을 키우는 것이 디지털 인재 육성의 핵심이라는 양 사의 공감대가 바탕이다.

KT 그룹인재개발실장 진영심 상무는 “KT의 디지털 인재 육성 노하우와 인프라를 적극 개방해 성공적인 협력 모델을 지속 발굴하고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디지털 인재 풀이 확대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