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태우 강서구청장, 우리동네키움센터 아동들에 특별한 관심 보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2-16 00:30 KRD7
#김태우 #강서구청장 #우리동네키움센터 #강서구

“맞벌이 부부의 육아 부담 덜어주고 우리동네키움센터 점진적으로 확충하겠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뒷줄 왼쪽 두 번째)이 우리동네키움센터 4호점을 찾아 아이들과 대화를 주고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뒷줄 왼쪽 두 번째)이 우리동네키움센터 4호점을 찾아 아이들과 대화를 주고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태우 서울시 강서구청장이 15일 오후 지역 내 아동 돌봄 시설인 ‘우리동네키움센터’ 4개소(공항동, 방화2, 3동, 염창동)를 연이어 방문해 관심을 집중하며 아이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김 구청장은 “두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아이들과 부모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며 “맞벌이 부부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우리동네키움센터를 점진적으로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 얼굴에 활짝 핀 웃음 꽃을 보니 제가 덩달아 기분이 좋고 행복했다”며 “우리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는 ‘아이가 행복한 강서’를 만드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G03-9894841702

김 구청장은 이번 방문에서 아이들과 함께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불편한 사항은 없는지 살피고 아이들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했고 ‘1일’ 선생님으로 변신해 아이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결해주기도 했다.

또 김 구청장은 아이들이 궁금한 점을 물으면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고 아이들의 질문 공세에도 일일이 대답해주며 부모를 대신하듯 아이들과 눈높이를 시간을 함께했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첫 번째)이 우리동네키움센터 4호점을 찾아 아이들과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첫 번째)이 우리동네키움센터 4호점을 찾아 아이들과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가운데 붉은 넥타이)이 우리동네키움센터 4호점을 찾아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가운데 붉은 넥타이)이 우리동네키움센터 4호점을 찾아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서구)

한편 김 구청장은 이번 방문에서 보육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며 보육 현장의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챙겼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