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탈북민연합회, 공식출범과 함께 ‘제1회 포항탈북민 정월대보름잔치’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2-06 14:35 KRD8
#포항탈북민연합회 #정월대보름 #포항시 #노래자랑 #북한이탈주민

포항탈북민연합회, 사회적응에 어려운 탈북민들에게 손을 내밀어 함께 하기 위한 봉사단체

NSP통신-포항탈북민연합회는 지난 5일 포항시 북구 장량동행정복지센터에서 포항탈북민연합회 출범과 함께 제1회 포항탈북민 정월대보름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포항탈북민연합회)
포항탈북민연합회는 지난 5일 포항시 북구 장량동행정복지센터에서 ‘포항탈북민연합회’ 출범과 함께 ‘제1회 포항탈북민 정월대보름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포항탈북민연합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탈북민연합회(회장 이은성)는 지난 5일 포항시 북구 장량동행정복지센터에서 ‘포항탈북민연합회’ 출범과 함께 ‘제1회 포항탈북민 정월대보름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대신해 정경원 자치행정실장, 박용선 경북도의회 부의장, 김만수 경북학숙 본부장, 포항시의회 김성조 의원, 정연학 장량동장, 포항지역탈북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탈북민들이 정월대보름 고향에서 즐겨 하던 윷놀이, 제기차기와 노래자랑 등을 통해 마음껏 웃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G03-9894841702

포항탈북민연합회는 순수 북한이탈주민들로 구성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회원 상호간 서로 도와주며 특히 사회적응에 어려운 탈북민들에게 손을 내밀어 함께 하기 위한 봉사단체다.

이은성 초대회장은 “탈북민들을 위한 관련 단체는 많지만 정작 어려움이 발생하거나 특히 경조사시 제대로 나서주는 조직이나 사람이 없다”며 “포항탈북민연합회는 자생적인 첫 민간단체로 탈북민들을 가족같이 여기며 서로 어렵고 힘든 일에 함께할 것이며 아울러 지역민들과의 교류를 통해 일자리, 교육 등의 정보로 사회적응에 보다 나은 삶을 제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