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유관기관과 손잡고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1-19 08:26 KRD7
#수원시청소년 #수원청소년보호 #청소년유해시설
NSP통신-18일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소통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수원시)
18일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소통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유관기관들과 함께 청소년들의 안전을 헤치는 유해환경 개선에 나선다.

시는 18일 수원농수산물도매시장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소통간담회’를 열고 청소년 유해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안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기관별 역할을 확인하고 청소년 보호를 위한 통합안전망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또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유해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시는 ‘청소년 안전, 선제 대응+안전망 확충 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예정이며 계획은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 강화 ▲범죄예방 위원 청소년 보호 범죄예방 활동 ▲유통관련업소 교육, 지도 점검 ▲유관기관 소통간담회 개최 등으로 이뤄져 있다.

수원시 각 구·동은 매달 한 차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계도 활동을 하고 청소년 관련 신종 유해 업종을 발굴해 적절한 조치를 할 예정이다. 불법 음란 전단은 수거하고 유해업소 신고체계를 구축해 운영한다.

학부모폴리스는 학생선도 활동을 하고 학교 폭력추방을 위한 지도에 참여한다. 범죄예방 위원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법 관련 교육을 하고 학교폭력 예방 등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을 전개한다.

노래연습장, 인터넷컴퓨터 게임시설제공업, 청소년게임제공업 등 유통관련업소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위법행위 행정처분 기준 등을 교육하고 유통 관련 업소를 정기적으로 점검한다.

유관기관 간담회는 연 1회 정기적으로 열고 경찰서·수원교육청·학부모폴리스 등 유관기관 합동 단속은 분기별로 1회 진행할 예정이다.

간담회에는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YMCA, 수원 남부·중부·서부경찰서, 수원교육지원청,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안·권선·팔달·영통지구 위원회, 학부모폴리스 관계자, 수원시 공직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소년 관련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저해하는 유해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며 “청소년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