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년사

주낙영 경주시장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2-30 14:45 KRD7
#경주시 #주낙영시장 #신년사 #노적성해

“경제회복과 민생안정을 최우선으로 과제로 삼겠다” 밝혀

NSP통신-주낙영 경주시장은 2023년 신년사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은 2023년 신년사에서"지난해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과 코로나19, 태풍 힌남노 등의 역경이 있었던 한 해였다며"시민 모두의 노력으로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주낙영 경주시장은 2023년 신년사에서"지난해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과 코로나19, 태풍 힌남노 등의 역경이 있었던 한 해였다"며"시민 모두의 노력으로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주 시장은"새해에는 경제회복과 민생안정을 최우선으로 ‘더 큰 경주, 더 나은 미래’ 의 비전을 실현하고, 특히 원전산업의 블루오션인 ‘SMR 국가산단’ 과 경주경제를 10년 앞당길 ‘2025 APEC 정상회의’ 를 반드시 유치하여 탄탄한 역사문화관광도시의 기반위에 원전, 자동차 등 미래 신성장산업과 연계한 새로운 경제산업 지도를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이슬이 모여 바다를 이루는 노적성해(露積成海)의 마음으로 함께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바란다"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G03-9894841702

[신년사 전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경주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임인년이 한해가 저물고,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고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해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3고(高) 현상과 계속되는 코로나, 그리고 태풍 힌남노 등 여러 가지 역경이 있었지만 전 시민이 함께 슬기롭게 극복을 하였습니다.

아울러 시민 모두의 노력으로 新형산강 프로젝트, KTX 신경주 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 보문단지 국제회의 복합지구 지정, 외동 노후산단 대개조 등 굵직굵직한 정부 공모사업을 유치하였으며, 우량강소기업 투자유치 확대, 안강 중앙도시계획도로 17년 만에 완공 등 오랜 숙원 해결과 역대 최다 국·도비 확보 등 괄목상대한 성과를 올린 결과 우리 시의 살림살이도 2조 원 시대에 돌입했습니다.

여기에 청소년정책 우수자자체 평가에서 대통령 표창 등 각 분야에서 두루두루 수상의 영예로 시민들의 자긍심을 한층 더 높인 한해였습니다.

올해는 경제회복과 민생안정을 최우선으로 ‘더 큰 경주, 더 나은 미래’ 의 비전을 실현하고, 특히 원전산업의 블루오션인 ‘SMR 국가산단’ 과 경주경제를 10년 앞당길 ‘2025 APEC 정상회의’ 를 반드시 유치하여 탄탄한 역사문화관광도시의 기반위에 원전, 자동차 등 미래 신성장산업과 연계한 새로운 경제산업 지도를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올해 1월부터 전국적으로 첫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도록 다각적인 홍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늘 희망은 있고 작은 노력들이 모여 큰 꿈을 이룰 수 있듯이, 이슬이 모여 바다를 이루는 노적성해(露積成海)의 마음으로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힘을 모은다면 바라는 소망은 꼭 성취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 토끼의 영리함과 민첩함으로 경주의 밝은 미래를 향해 다함께 힘차게 나아갑시다!

2023년 새해를 맞으며
경주시장 주 낙 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