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강선 교수, 내년 1월 직장인 대상 ‘인공지능과 함께 하는 세상’ 주제 강연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12-21 18:01 KRD7
#오강선 #인덕대 #교수
NSP통신- (권영찬닷컴 제공)
(권영찬닷컴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오강선 교수(인덕대학교 방송미디어학과)는 내년 1월 KT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진행되는 한 중소기업 행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특강에 명사 초청됐다고 오 교수 측이 21일 밝혔다.

오 교수 측에 따르면 이날 특강은 ‘인공지능과 함께 하는 세상’을 주제로 열리며, 오 교수는 디지털 세대인 젊은 직장인들이 어떻게 행복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는지, 또 인공지능과 함께 하게될 100세 시대에 생을 마감할 때까지 인간으로 얼마나 의미 있는 삶을 추구하며 어떻게 살아 가야할지에 대한 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눠보는 공감형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혁신 전략가이자 디지털 패러다임 연구자인 오 교수는 지난 1986년 KBS 교양 피디(PD)로 입사해 2003년부터 예능국 책임프로듀서를 지냈다. 이후 미국 피디 특파원과 콘텐츠 사업국장, KBS 혁신추진단장을 거쳐 KBS 2TV 사업국(외주제작) 국장급 프로듀서를 지냈다.

G03-9894841702

오 교수의 대표 작으로는 KBS ‘TV는 사랑을 싣고’ ‘해피 선데이’ ‘비타민’ ‘윤도현의 러브레터’ 등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다수가 있다.

한편 ‘리딩 앤 피트니스’ ‘디지털 혁명 사용설명서’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 학습 혁명’ 등의 저자이기도 한 오강선 교수는 김경일 이호선 교수와 유인경 이재용 등 방송인과 함께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