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펄어비스 검은사막 韓 클래스 ‘우사’ 글로벌 동시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2-14 15:59 KRD7
#펄어비스(263750) #검은사막 #韓클래스 #우사 #겨울시즌

신규 클래스 우사 생성 후 빠른 성장 가능한 ‘겨울 시즌’ 시작

NSP통신- (펄어비스)
(펄어비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최초 쌍둥이 콘셉트의 신규 클래스 ‘우사’를 오늘(14일) PC와 콘솔에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했다.

우사는 검은사막 25번째 클래스로 검은사막 모바일에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 ‘매구’와 쌍둥이 자매다.

우사와 매구는 조선풍 신규 지역인 아침의 나라, 고귀한 집안의 딸로, 해와 달이 모두 외면하는 윤월 윤일에 태어났다. 불길한 예언으로 태어나자마자 자매는 죽음으로 위장되고, 우사는 내면을 수양하는 도가의 우도방으로, 매구는 좌도방의 수장으로 성장하게 된다.

G03-9894841702

우사와 매구는 한국적인 클래스로 우사는 도사 전우치를, 매구는 구미호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우사는 한국 전통의 한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의상을 입고, 전체적으로 차분하면서도 강인한 성격으로 표현됐다. 호화선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다양한 도술 액션을 펼치면서 구름을 생성하고 비, 바람, 번개를 사용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기술로 ▲소낙비 ▲먹구름-흐름:낙뢰 ▲싹쓸바람 ▲나비 구름을 갖고 있다.

美 LA에서 발표 현장에서도 한국적인 소재(클래스와 신규지역)에 관심이 뜨거웠다.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는 칼페온 연회서 우사의 이동기 양반걸음을 보여주며 해외 이용자들에게 생소한 ‘양반’이라는 단어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아침의 나라’ 출신답게 특유의 고고하고 여유로운 동작들이 반영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브로 시청한 한국 이용자들은 특히 매난국죽의 사군자를 모티브로한 우사 스킬들을 보며 “한국적인 요소들을 검은사막에서 보게된 것과 외국 사람들이 좋아해주는 것이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댓글을 통해 “국악과도 조화가 좋았고 한국적인 클래스가 전 세계의 관심을 받으면서 출시된다”고도 언급했다.

한편 우사 출시와 함께 14일부터 ‘겨울 시즌’을 시작한다. 이용자는 우사 생성 후 시즌 서버에서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며 시즌 종료 후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우사 클래스로 달성하는 레벨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 신비한 크론석 꾸러미 등을 획득 가능한 도전과제 이벤트도 연다. 이외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