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보건소, 실전같은 훈련으로 생물테러 신속 대응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12-08 17:00 KRD7
#수원시생물테러 #수원시합동훈련 #수원시테러대응
NSP통신-8일 소방대원이 생물테러 대비 개인보호복 착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수원시)
8일 소방대원이 생물테러 대비 개인보호복 착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최근 북한의 위협이 커지며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생물테러 위기 발생시 신속 대응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한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수원시 권선‧팔달구보건소는 8일 오후 2시 권선구청 중회의실에서 초동대응요원 20명을 대상으로 ‘2022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수원남부소방서의 협력으로 ▲생물테러감염병 대응 비축자원 관리 ▲생물테러 의심사건 발생 시 대응 ▲생물테러감염병별 조치사항 등 초동대응 교육과 개인보호복(LevelA, LevelC) 착‧탈의 ▲3중수송용기 사용 및 검체 이송 등 모의 과정 ▲다중탐지키트 사용법 실습 등의 훈련을 했다. 훈련 후에는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통해 가시적인 효과도 확인했다.

G03-9894841702

이번 훈련은 실제 테러현장과 동일하게 사용될 개인보호구와 장비를 직접 사용하는 훈련에 중점을 둬 보건인력의 현장 대응 능력과 전문성을 높였다.

권선‧팔달구보건소는 모의훈련 계획에 앞서 지난 10월 1‧2차 사전회의를 진행하고 경기도청에서 ‘2022년 경기도 대테러 관계기관 합동훈련’을 참관하는 등 다양한 테러 상황을 가정한 훈련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준비해왔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으로 초동대응요원들은 생물테러가 발생하는 경우 어떤 보건 대응체계와 어떻게 역할을 해야 하는지 숙지하는 계기가 돼 초동대응 능력이 향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