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성군, 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NSP통신, 위종선 기자, 2022-12-02 08:57 KRD7
#보성군 #안전교육 #화재대피요령 #심장충격기 #심폐소생술

안전교육 전문기관과 연계, 심폐소생술·자동 심장충격기 사용 실습

NSP통신-보성군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사진=보성군]
보성군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사진=보성군]

(전남=NSP통신) 위종선 기자 =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위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안전사고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공무원을 비롯한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전 직원 8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안전연합 전남서부중앙본부 소속의 전문 강사 6명이 직접 부서를 방문해 ▲심폐소생술(CPR), ▲자동 심장충격기 사용법, ▲소화기 사용법, ▲화재대피요령 등에 대한 실습과 이론교육으로 한 시간 동안 진행했다.

G03-9894841702

또 도로보수·시설관리 등 현장 업무로 이동이 어려운 직원을 위해 ▲도로보수원 창고, ▲제암산자연휴양림, ▲생활자원회수센터, ▲율포해수녹차센터, ▲보성국민체육센터 등 현장사무실에서도 교육을 실시해 안전에 대한 관심과 대응 역량을 높였다.

특히 실습 위주로 진행돼 전 직원이 심장 압박술이 필요한 상황을 판단하는 방법에서부터 119 신고, 호흡 확인, 심장 압박 진행 등 대응 단계를 세분화하고 직접 시행해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교육에 참가한 손 모 씨는 “늘 배워보고 싶었는데 이번 교육에서는 직접 참여해서 실전처럼 연습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다음에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철우 군수는 “누군가에게 4분은 목숨을 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며 “위기 상황 발생 시 적극 대처해 군민과 동료의 목숨을 구할 수 있도록 응급처치 교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보성군은 지난 6월부터 어린이·청소년·노년층 등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통·생활안전, 화재예방·응급처치, VR체험교육 등 연령별 특성을 고려한 체험 중심의 교육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NSP통신 위종선 기자 wjs88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