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 농기원, 소속 연구직원 대상 워크숍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1-30 16:54 KRD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경북농기원 #워크숍

‘농업대전환 혁신과 소통을 통한 공감대 형성’

NSP통신-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30일 청송 소노벨 세미나실에서 소속 연구직 직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대전환 혁신과 소통을 통한 공감대 형성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가졌다. (경상북도)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30일 청송 소노벨 세미나실에서 소속 연구직 직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대전환 혁신과 소통을 통한 공감대 형성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가졌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30일 청송 소노벨 세미나실에서 소속 연구직 직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대전환 혁신과 소통을 통한 공감대 형성’ 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추진한 히트상품의 연구 성과보고회와 분임 토의, 특강(나를 빛내는 퍼스널 컬러) 등으로 진행했으며, 급변하는 국내외 농업여건 변화에 대응한 직원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자긍심과 동기 유발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핵심 연구성과인 총 10개의 히트상품 보고회를 가졌으며 전 직원을 분임조로 구성해 행정, 연구개발사업, 소통·공감의 대주제와 총 9개 소주제별로 나눠 토의를 진행했다.

G03-9894841702

대주제의 내용은 행정 분야에서는 인사·평정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예산 집행 효율화 및 개선방안 등과 연구개발사업 분야에서는 연구개발사업 과제 계획 및 추진방향, 수행·평가 문제점과 개선방향 등이다.

또 소통·공감 분야에서는 자기계발 및 연수, 휴직등 복지제도, 성차별 및 역차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이날 분임토의 결과는 기후변화, 농업대전환의 시기에 발맞춰 향후 농업기술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로드맵 설정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신용습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연구직 공무원 개개인의 성장과 4차 산업혁명과 농업대전환을 대비한 연구마인드 증진을 통해 경북 미래농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