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원패스 임대사업 시범 운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11-16 15:52 KRD7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원패스 #임대사업 #농기계키오스크

농기계 키오스크 통한 출고시간 감소

NSP통신-농기계 키오스크 사용 모습. (안성시)
농기계 키오스크 사용 모습.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1일부터 농기계 원패스 임대 시스템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022년 주민혁신공모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특별교부세 3000만원으로 농기계 원패스 시스템이 내장된 키오스크를 농기계임대사업소 서부·남부분소에 설치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직원 없이도 농기계 임대 예약, 출고, 결제, 입고 등을 이용자 혼자 처리할 수 있어 농기계 출고 시간이 기존 대비 50% 이상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G03-9894841702

농업인은 등록된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 예약된 장비를 스스로 출고 처리하고 결제 후 출력된 영수증을 상하차 장소로 가져오면 농기계임대요원이 해당 장비를 실어준다.

기존 수기로 작성하던 서류들이 전부 전산화되므로 행정편의 향상이 예상되며 시범운영 및 추후 본운영 기간에도 농업인들이 능숙하게 이용할 수 있을 때까지 관련 교육이 시행되고 지원인력도 배치될 예정이다.

조정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시범운영을 통해 농업인 여러분들이 기다리는 시간 없이 농기계 임대 장비를 빌려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농기계임대사업소가 더 스마트화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