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수원중소유통공동도매 8년만에 증축 개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11-08 17:26 KRD7
#수원시물류 #수원시유통 #수원시물류창고
NSP통신-8일 이재준 수원시장(앞줄 왼쪽 다섯번째부터),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 등이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8일 이재준 수원시장(앞줄 왼쪽 다섯번째부터),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 등이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8일 권선구 세화로 일원에서 수원중소유통공동도매 제2물류센터 증축 개소식을 열었다.

2014년 10월 지상 1층·연면적 660.65㎡ 규모로 문을 열었던 제2물류센터를 8년 만에 증축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물류센터 공간이 부족해지자 증축하기로 결정했고 지상 3층·연면적 2321㎡ 규모로 증축공사를 했다. 2020년 6월 착공해 지난해 말 준공했다. 1층은 신선식품, 2층 생활잡화용품, 3층 냉동·냉장 보관시설로 활용한다.

G03-9894841702

중소유통공동구매 물류센터는 중소수퍼 상인들의 유통물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중소기업자단체가 운영하는 물류 시설로 수원중소유통공동구매 물류센터는 전국 중소유통물류센터 중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수원중소유통공동도매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경기남부수퍼마켓협동조합은 ▲상품 보관·소포장·배송 등 공동물류 작업 ▲상품 공동구매, 소상공인 공통브랜드 개발 ▲유통물류 정보 수집·제공 등 업무를 하며 중소수퍼 상인들을 지원한다.

제2물류센터는 중소매장을 위한 공동구매부터 물품 보관, 배송까지 한 번에 책임지는 시스템이다. 증축 이후 취급 품목도 대폭 늘렸다.

개소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이재식 부의장, 시의원, 홍종민 경기남부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홍종민 이사장은 “수원중소유통공동구매 물류센터는 취급 품목은 다양화하고 마진율은 전국 최하 수준으로 낮춰 전국 중소유통물류센터를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증축으로 중소수퍼 상인들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축사에서 “제2물류센터 증축으로 ‘경기도 최초 도매물류센터’라는 명성에 걸맞은 위용을 갖추게 됐다”며 “더 다양하게 물품을 구비하고 질 높은 유통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소상공인들의 경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