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간부공무원 대상 ‘갑질예방 및 청렴교육’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2-11-01 17:17 KRD7
#군포시 #군포시갑질예방 #군포시청렴교육 #군포시간부공무원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 및 청렴 실천의지 다짐

NSP통신-이영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가 지난달 31일 군포시청 중회의실에서 5급이상 간부공무원 대상으로 갑질·부당지시 근절 서약 및 청렴교육을 하고 있다. (군포시)
이영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가 지난달 31일 군포시청 중회의실에서 5급이상 간부공무원 대상으로 갑질·부당지시 근절 서약 및 청렴교육을 하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지난달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5급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과 반부패 청렴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해 갑질·부당지시 근절 서약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영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로부터 ‘조직문화 개선 및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를 주제로 실시했다.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근절과 올해 5월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진행돼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으로 청렴리더십을 제고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을 다짐했다.

G03-9894841702

군포시는 같은 날 오후 2시 6급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김효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의 ‘사례중심 반부패 법령·제도의 이해’ 주제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공직자로서 청렴은 당연한 의무다. 시민이 체감할 수 있고 시민 눈높이 맞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포시 관계자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자율적 반부패 개선 노력을 통한 기관청렴도 향상, 소통·공감·공정한 청렴실천 공직문화 확립, 부패 취약분야 중점 개선대책 추진, 부패통제 및 사전예방시스템 강화 등 4개분야 25개 세부과제를 수립해 추진 중에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청렴역량을 강화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군포 구현을 통해 도시가치와 시민행복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